치아보험의 구비서류

치아보험에 필요한 필요한 각종 구비서류는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치아보험에 가입할 때는 모든 계약자들이 공통적으로 구비해야 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바로 청구인 신분증 사본, 보험금 청구서입니다. 보험사측으로부터 설명 들을 수 있겠지만, 미리 알고 계시면 보다 원활하게 가입이 진행될 거라 생각합니다. 그 외로 보험사 측에서 계약자의 가족관계를 확인하기 위해서 가족관계 증명서, 혼인관계 증명서를 요구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계약기간 중 한번쯤은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인데요. 계약자의 어쩔 수 없는 상황으로 인해 대리인이 보험금 청구를 할때입니다. 그때 필요한 것은 위임장과, 청구자의 인감증명서 이오니 참고하시어 번거로운 상황을 보다 신속하게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통원치료시랑 일반치료를 받았을때 보상금 청구서류가 다릅니다. 통원치료에 대한 보상금 청구시에는 치과치료비 영수증을 일자별로 준비해야 하며, 치료비 세부내역서도 필요합니다. 관련 서류는 이용하는 치과를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치료로 분류되는 보존치료와 보철치료를 받았을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치료를 받은 치과의 양식에 따른 치료 확인서, 치료비 영수증, 의무기록지 사본, 그리고 파노라마 사진 총 4가지를 제출해야 보상금 청구가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가입시 필요한 구비서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아보험을 선택하실 때 진단형과 무진단형 중 한 가지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종류마다 필요한 구비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따로따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가입 시 제출서류가 없는 무진단형은 명칭 그대로 진단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그에 따른 특별한 제출 서류들도 없습니다. 하지만, 예외로 요구하는 서류는 개인의 상황마다, 보험사별로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음으로 진단형은 가입절차가 번거로울 정도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들이 많습니다.  진단형이 요구하는 서류들은 과거 치과 치료에 대한 진단서나 치료한 치아의 번호 및 위치, 과거 치료받았던 치아치료의 종류와 관련 있습니다. 또한 보험사에서 제시하는 '구강건강자' 기준을 통과해야만 진단형 가입이 되는데, 이때 필요한 서류는 보험사로부터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진단형 또한 비진단형처럼 개인의 상황에 따라 필요한 구비서류도 다르고, 회사마다 요구하는 서류들이 다를 수 있으니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해당 보험사에게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